생활 꿀팁정보

소니 Sony 카메라 노트북 플레이스테이션 전국 고객 서비스센터 AS 신청방법 전화번호 위치 총정리

iKeepgoing 2025. 3. 7. 12:13

소니 카메라부터 노트북, 플레이스테이션까지, 소니 제품 고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서비스센터 정보!

소니(SONY)는 오랜 시간 동안 혁신적인 기술과 뛰어난 품질로 사랑받아온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소니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알파(Alpha) 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 G Master 렌즈, VAIO 노트북, WH-1000XM 시리즈 헤드폰, BRAVIA TV, 그리고 게이머들의 필수템인 PlayStation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뛰어난 제품이라도 사용하다 보면 고장이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정품 소니 제품을 안전하게 수리하려면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
비공식 수리업체를 이용하면 정품 부품이 아닌 저품질 부품이 사용될 가능성이 높고, 심지어 추가적인 고장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소니 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선택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소니 코리아 서비스센터 위치, 연락처, 운영시간, 수리신청 방법 그리고 방문 전 꼭 알아야 할 팁을 정리했습니다. 소니 제품을 사용 중이라면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소니 코리아 서비스센터 위치 및 영업시간

소니 코리아는 전국 주요 도시에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센터마다 담당하는 제품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 1588-0911 (*발신자 부담)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서울 지역

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대표 이메일 센터 유형 취급 장비
나스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70길 7 동아빌딩 412호 02-780-3040 yjkim@nastem.co.kr 공식 서비스 센터 프로페셔널 장비 전체
리체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 130 에이스 하이테크시티3차 B105호(지하1층) 02-786-6002 ma-sw@hanmail.net 공식 서비스 센터 프로페셔널 장비 전체
(주)시오인포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3 여의도백화점 925호 02-786-0433 webmaster@cyoinfo.com 공식 서비스 센터 프로페셔널 장비 전체
(주)지엠에스인터내셔날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산로 53 월드메르디앙 비즈센터 506호 02-2165-8777 gms2000@gms2000.co.kr 공식 판매 및 서비스 센터 프로페셔널 AV 장비
(주)피에스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 22길 21 선유도 코오롱디지털타워 604호 02-3275-1175 pscomsales@pscom.co.kr 공식 판매 및 서비스 센터 프로페셔널 AV 장비
㈜푸름엘엔티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 B동 706,707호(염창동,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 센터) 02-2647-9930 puremunlnt@pureumlnt.com 공식 서비스 센터 프로젝터 제품 전문
(주)온앤오프미디어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28 우림 e-biz 센터 1차 607호 02-851-1700 wsy@onnoff.kr 공식 판매 및 서비스 센터 프로캠코더, 네트워크 카메라, 프로젝터
서초 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73 서초빌딩 2층 02-525-1181 ascsoa@naver.com 소니 가전 서비스 센터 캠코더, 프로젝터

경기 지역

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대표 이메일 센터 유형 취급 장비
케어윈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소원로 266번길 6, 3층 301호(행신동, 월드타워) 031-902-1766 swkwon@carewins.co.kr 공식 판매 및 서비스 센터 메디칼 제품 전문
㈜은행나무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로 72 223 벽산메가트리움 상가 223호 031-521-1735 diveinneo@naver.com 공식 서비스 센터 메디칼 제품 전문
안양 서비스센터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567 풍천빌딩 3층 031-476-2700 dmkim1257@naver.com 소니 가전 서비스 센터 소니 가전 서비스

대전 지역

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대표 이메일 센터 유형 취급 장비
대전 서비스센터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 233번길 17 해운빌딩 5층 502호 042-477-9300 Ku1004hy@daum.net 소니 가전 서비스 센터 소니 가전 서비스

 

광주 지역

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대표 이메일 센터 유형 취급 장비
(주)리얼프로텍 광주광역시 남구 회재로 1261 수광빌딩 7층 062-654-8200 rpt03142@naver.com 공식 판매 및 서비스 센터 프로페셔널 AV 장비
광주 서비스센터 광주광역시 북구 금남로 24 062-511-3333 ascgwj@gmail.com 소니 가전 서비스 센터 소니 가전 서비스

부산 지역

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대표 이메일 센터 유형 취급 장비
(주)아이엠비솔루션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08, 6층 603호(예일빌딩) 051-717-3412 imbsolution@wehago.com 공식 판매 및 서비스 센터 프로페셔널 AV 장비
부산 서비스센터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900 제우스빌딩 4층 051-611-6511 ascnbs@naver.com 소니 가전 서비스 센터 소니 가전 서비스

제주 지역

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대표 이메일 센터 유형 취급 장비
제주 서비스센터 제주도 제주시 이도2동 2007-1 (구남동4길 3) 2층 064-721-3000 ascjeju@nate.com 소니 가전 서비스 센터 캠코더, 프로젝터

 

2. 소니 AS 수리 신청 방법

2.1 방문 신청하기

방문 신청은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하시거나 전화로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신청시에 정품 등록을 먼저해야 수리 예약 진행이 됩니다.

 

📌 방문 전 필수 확인사항

  • 제품이 공식 서비스 대상인지 확인하세요. (병행수입 제품, 해외 직구 제품은 보증 수리가 불가능할 수 있음)
  • 보증기간 내 수리를 원할 경우, 구매 영수증이나 정품 등록 정보를 준비하세요.
  • 단순 점검을 원하는 경우, 사전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대기 시간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2. 픽업 택배 서비스 신청

 

  • 가까운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경우, 소니 고객센터(1588-0911)로 연락하여 택배 수리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 택배 수리의 경우, 제품 상태에 따라 진단 및 수리 기간이 1~2주 정도 소요될 수 있음을 유의하세요.

📌  주의사항

지정 택배사를 이용해 제품 수거 및 지역 서비스 센터 접수 ( 단 휴대폰 제외)

픽업 서비스 보상 한도: 기본 최대 50만원 (운송장에 금액 기재 시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

 

3. 소니 서비스센터 방문 전 꼭 알아야 할 사항

3.1 소니 병행 수입 제품 수리

 

  • 병행수입 제품은 국내 소니코리아 정식 수입 제품과 동일한 모델만 수리 가능
  • 국내 정식 수입된 적 없는 제품은 자료 부재로 수리 불가
  • 정품은 구매 후 1년간 무상수리, 이후 내부 기준에 따라 요금 부과
  • 병행수입 제품은 일반 수리 요금의 약 2배 이상 청구
  • 정확한 A/S 기간 및 비용은 장비 접수 후 엔지니어 확인 필요
  • 접수 후 견적 및 수리 기간 안내
  • 제품이 병행수입인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

3.2 소니 서비스 요금 및 수리 정책

📌 서비스 요금 구성:

  • 부품비: 교체된 부품 가격
  • 기술료: 수리 난이도(시간)에 따른 비용 다수 부위 수리 시 가장 고가 기술료 1건만 적용

📌 무상 수리 조건:

  1. 보증기간 내 정상 사용 중 발생한 고장
  2. 소니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 수리 후 2개월 내 동일 부위 재고장(소모품 제외)

📌 유상 수리 조건:

  1. 보증기간 경과
  2. 보증기간 내라도 다음 경우:
    • 천재지변으로 인한 고장
    • 사용자 부주의(낙하, 충격 등) 고장
    • 제품 이전설치 등 방문서비스 필요 시
    • 비공식 센터 수리/개조로 인한 손상
    • 제조번호 고의 손상
    • 제품 설치비
    • 간단한 조정 및 세척
    • 안테나, 유선, 전원 설치 관련
    • 이동/이사로 인한 재설치
    • 고객 요청 설치 후 재설치
    • 추가 제품 연결 요청
    • 세척 및 이물질 제거
    • 네트워크 설정/타사 프로그램 설명

 

 

이번 글을 통해 서비스센터 위치, 운영시간, 방문 전 체크할 사항 등을 알게 되셨다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소니 제품 사용자라면 정품 서비스센터 정보를 미리 알아두고 필요할 때 빠르게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자의 자세입니다.

 

 

반응형